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리뷰

이불청소기 / 침구청소기 니봇 로봇청소기 (NeeBot) 내돈내산 제이에스코리아 JSK-19028 실사용 리뷰 및 후기

by 백천 2021. 5. 14.
728x90

니봇 로봇청소기 제품박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침구청소기 니봇 로봇청소기에 대해 실사용 리뷰 및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고양이 집사분들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이불에 털이 많이 붙어서 청소하기 조금 힘들어요..ㅠㅠ 원래는 돌돌이(테이프클리너)를 사용해서 털을 제거하고 있었는데요. 돌돌이로는 털이 전부 청소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침구에 사용할 청소기를 찾던 중 니봇 로봇청소기를 발견하고 구입했스니다.ㅎㅎ

 

검색해보니 여러 브랜드의 침구청소기가 나왔는데요. 그중 디자인이 심플하고 둥글둥글한 니봇 로봇청소기를 발견하고 상품평을 몇 가지 둘러보고서 오.. 이거 괜찮겠는데? 하면서 구입했죠 :) 니봇 로봇청소기는 제이에스 코리아의 JSK-019028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입한 청소기라 장, 단점도 제가 느낀 거 그대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에 후기를 적겠습니다~

 

[구성품]

니봇 로봇청소기 구성품

일단 구성품심플합니다. 본체와 설명서 2가지 끝입니다. 바로 디자인으로 넘어갈게요~

 

[니봇 로봇청소기 디자인]

니봇 로봇청소기 정면
012
니봇 로봇청소기 앞, 뒤, 옆면 사진

니봇 로봇청소기 디자인입니다. 심플하게 생겼고 간단하게 버튼이 원버튼입니다. 침구청소기라서 길이가 길지 않고 짧게 디자인된 모습이에요.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볍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

 

[사용설명서]

니봇 로봇청소기 사용설명서

니봇 로봇청소기 사용설명서입니다. 기능에 대한 설명과 유의사항 등 일반 청소기의 설명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제품 규격]

니봇 로봇청소기 제품 규격

니봇 로봇청소기 제품 규격입니다. 모델명은 JSK-19028(제이에스 코리아)이고 정격은 220V~, 60Hz, 300W입니다. 중량은 1.25kg이고 가볍습니다. 흡입력은 9 kpa, 분당 진동 횟수는 1만 회 <- 이건 청소기 하단에 진동패드가 있는데요. 그 진동패드의 진동 횟수를 말하는 거 같네요.

 

[니봇 로봇청소기 파트 구분]

니봇 로봇청소기 파트구분

니봇 로봇청소기 파트별 이름 설명입니다. 여기서 진동패드를 볼 수 있습니다. 진동패드로 진동을 주어서 먼지를 털어 흡입하는 거 같아요.ㅎㅎ 바퀴가 UV램프 작동 스위치가 되고 바닥에 닿으면 UV램프가 들어옵니다. UV램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먼지통, 스텐 필터 뚜껑, 메쉬 2중 필터로 간단하게 분리해서 먼지를 버릴 수 있습니다.

 

[소음 및 사용 영상]

니봇 로봇청소기 소음 및 사용 영상

니봇 로봇청소기를 직접 사용하는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소음크기는 모터 소리가 일반 청소기와 똑같이 흡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 청소기와 똑같은 소리가 납니다. 영상에서 드르륵~드르륵! 하면서 소리가 나는 게 들리실 텐데요. 저 소리가 진동패드가 이불에 닿고 진동하는 소리입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모터의 소리보다 진동패드의 소리가 조금 큰 거 같은데.. 이게 드르륵~드르륵! 하는 변화적인 소리라서 더 신경이 쓰여서 그렇게 들리는 건지 모르겠네요.

 

[제품 소개 및 사용후기]

니봇 로봇청소기 제품소개

사용설명서에 제품 소개가 나와있어서 찍어서 가져왔습니다. 에어 핏 침구청소기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살균 청소기라고 합니다.(이게 UV램프에 들어오는 불빛의 이야기네요.) UV 자외선램프는 자외선 파장으로 녹농균, 대장균, 포도상 구균, 살모넬라균을 살균시켜준다고 적혀있습니다. 이건 구매자가 어떻게 살균이 되는지 확인은 못하긴 하는데요. 음... 사용해보면 약간 고무 타는 냄새? 같은 게 납니다. 이게 살균되면서 나는 냄새인 거 같다고 생각하는데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이 UV램프가 약간 아쉬운 점은 수평을 맞춰서 청소기를 바닥에 닿게 해야지만 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바퀴가 양쪽이 닿아야 합니다.) 약간 들리면 바로 차단 센서가 있어서 차단됩니다. 하지만 이게 UV 자외선이 계속 켜져 있으면 무슨 문제가 생겨서 차단 센서를 해둔 거 같아요. 설명서에도 UV램프가 켜지면 움직여줘야 되고 오랫동안 한자리에 지속적으로 있으면 안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이고 청소기가 1.25kg으로 정말 가볍습니다. 배송받고서 박스를 들었는데 "??? 뭐지? 청소기가 들은 게 맞나?" 하면서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본체가 들어있더라고요;;ㅎㅎㅎ 무게는 정말 가벼워서 좋은 거 같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한 거 좋아하는데 크기, 디자인 부분 만족하네요.

 

원터치 기능은 버튼 하나로 전원을 전부 켜고 끌 수 있습니다. UV램프, 진동패드, 청소 모터 3가지원터치켜고/끄고 할 수 있어서 간단하고 좋습니다. 가격대는 3만 원대이고 가성비 좋은 거 같습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침구청소기가 필요했는데 그동안 미뤄왔는데 왜 미뤄왔는지... 더 빨리 사서 사용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 침구류 청소를 한번 싹~ 청소하고 찍은 먼지통 사진입니다.

니봇 로봇청소기 먼지통

먼지를 조금 더러워하시는 분도 계실 거기 때문에 사진 크기는 작게 올렸습니다. 이불 청소를 나름 깨끗이 한다고 생각했는데 눈에 안 보이는 먼지들, 고양이 털, 빠진 머리카락이 엄청나게 많이 보이네요... 이번에 구입한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UV 자외선램프로 살균까지 해주고 고양이 털도 잘 흡입해주고 침구 청소기를 왜 이제 산 걸까요...ㅠㅠ

이걸로 카펫도 청소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참! 그리고 직물로 된 소파에도 사용해봤습니다. 고양이 털이 잘 청소되고 먼지도 잘 흡입해주네요.

 

혹시 침구청소기가 없으신 분들은 정말 추천해드립니다. 이불 빨래하고 밖에서 말리고서 엄청 털어주며 청소를 했는데도 먼지가 장난이 아닌 걸 알았어요... 개인적으로 가성비 엄청 좋다고 생각하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크기나 무게도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오늘은 침구청소기 니봇 로봇청소기를 실사용해보고 리뷰 및 후기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