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정보공유

모링가 효능 정보 (모링가잎 효능 , 모링가 부작용 , 모링가 먹는방법)

by 백천 2021. 5. 4.
728x90

모랑가-정보-포스팅글-제목에-대한-사진
모랑가 정보 제목

안녕하세요~요즘 다들 건강을 위해서 차를 많이 마시는데요. 모링가 차를 마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전부 알고 마시는것이 좋을 거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모링가 효능과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먹는 법 등 알차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 영양성분]

모링가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모링가에는 요거트 두배의 단백질과 당근의 4배에 달하는 비타민A, 오렌지에 7배의 비타민C, 우유에 4배의 칼슘, 바나나 3배의 칼륨이 들어있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많은 영양소가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1. 염증, 활성산소에 대응 효과 = 우리의 몸에 여러 가지 질병들이 생기는 이유는 "염증"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링가 잎에는 소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균과 싸워 인간의 몸을 건강하게 해 주고 모링가 꽃, 씨에는 아스코르브산,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 대응과 세포 손상을 막아줘 건강뿐만이 아니라 노화도 늦추기도 한답니다.

 

2. 변비 개선, 항산화 성분 = 모링가에는 섬유질과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 혈관벽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관벽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이로 인해 해독작용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 = 영양성분에서 말했듯 모링가에는 비타민C 오렌지의 7배 정도 들어있고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고 피부 면역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4. 혈관 질병 예방 = 모랑가에는 플라보노이드가 있다고 했었죠. 이 플라보노이드로 인해서 혈관벽을 청소해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모링가에는 퀘세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관 속 나쁜 독소를 배출해주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륨,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혈관 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5. 체중감량, 영양소 공급 = 모링가 잎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영양소 공급을 균형 있게 만드는 것에 도움을 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독소 배출 효과가 있다고 말했듯이 독소 배출의 효과로 체중 증가 억제와 붓기 제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좋은 효과를 줍니다.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를 먹는 방법은 건조 후에 분말로 만들거나 환으로 만들어서 먹는데요. 모링가는 잎부분이 영양성분이 제일 많아서 잎부분만 넣은 환을 먹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 잎 환을 먹는방법은 하루에 10~20알을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링가잎 분말 먹는 법은 요구르트나 꿀, 우유, 두유, 물 등과 2스푼 정도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아참! 그리고 모링가 건재도 있는데요. 모링가 건재로 구입하셔서 드시는 경우 녹차 티백을 타는 것처럼 따뜻한 물 200ml 정도에 모링가 건재를 밥숟가락 사이즈의 숟가락으로 1스푼 넣고 우러나도록 기다리셔서 마시면 된답니다.

 

모링가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건강을 챙길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조금 효과가 있으니 매일 챙겨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링가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칼륨 성분은 신장병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 여부를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수유를 하시는 여성분은 모링가 섭취 시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모링가의 효능이 좋다고 해서 다량으로 섭취하시면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고 구토가 유발될 수 있어 다량으로 섭취하시면 안 됩니다. 적당량 섭취하는 걸 권장드리며 공복에 섭취하시지 마시고 식후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