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정보공유

타트체리 효능 및 타트체리 부작용 정보를 같이 알아봅시다. (타트체리 먹는법 / 타트체리 복용법 / 타트체리 먹는방법)

by 백천 2021. 5. 6.
728x90

타르체리를-접시에-올려둔-사진
타르체리를 접시에 올려둔 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단맛이 나는 체리가 아니고 신맛이 나는 체리인데요. 타트체리는 다양한 효능으로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에 대해 더 이야기해보자면 100년 전부터 의약과 식물 목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는 열매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장미과의 벚나무 열매로 짙은 붉은색, 연한 노란색 등 여러 색깔을 가지고 있는 건 수분, 당분, 카로틴, 엽산 등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고 100g당 50~80칼로리로 품종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지만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열매로 다이 터트 식품으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이제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르 체리 효능]

1. 다이어트: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체지방량 감소, 복부지방, 고지혈증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결과들이 이를 입증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게 그 증거라고 할 수 있죠. 또한 타트체리는 위에 말했듯 100g당 50~80의 낮은 칼로리이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한 소식을 할 때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 가능하기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여 식단을 만들어 주시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겁니다.

 

2.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한 가지인 불면증 개선입니다.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멜라토닌을 생성하고 수면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매일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2주 동안 하루에 두 번씩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를 하면 불면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 수면 시간이 80분가량 증가했고 수면의 질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3.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는 항산화 효과도 있는데요. 활성산소는 어떤 모양으로든 몸을 많이 사용할수록 많이 생성되는 체내의 노폐물인데 활성산소 제거에 필수적인 항산화 에너지는 우리 몸이 산화되어 병들지 않도록 도와주는 필수 에너지라고 합니다. 스위트 체리 등 다른 과일보다 타트체리에는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우리의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대사의 기능을 회복&강화시켜서 면역력 상승과 성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타트체리는 콜레스테롤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어 염증을 줄여줍니다. 타트체리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등은 심장과 혈관을 깨끗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모든 남성과 여성의 많은 사망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평소에 심장 건강에 좋은 타트체리를 섭취해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해로운 중성 지방 수치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5. 치매 예방: 타트체리의 항산화물질이 기억력과 인지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정상 지능인 65세에서 80세 어르신들에게 타트체리 주스를 3개월 동안 섭취를 하였는데 일회성 시각 기억 에러가 25%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트체리 주스는 혈압을 낮춰주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어서 결과적으로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관절염, 통풍: 타트체리에 함유된 항산화물질관절염 및 통풍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의 많은 공급원 중에 하나로 노화,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를 포함하여 다양한 항산화 화합물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르체리-나무에-열매가-맺힌-사진
타르체리 나무에 열매가 맺힌 모습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의 부작용은 특별하게 없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과다 섭취하거나 빈속에 섭취하면 속 쓰림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성인의 기준으로 10개~15개 정도를 권장량으로 하고 있으며 면 섬유질이 많아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방법(복용법)은 파우더 형태나 주스, 원액, 젤리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리를 100% 농축으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구입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