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정보공유

아보카도 효능 및 아보카도 먹는법 , 아보카도 부작용 알아보기! (아보카도 오일 요리)

by 백천 2021. 5. 7.
728x90

아보카도를-캐릭화한-그림사진
아보카도를 그림화한 사진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건강에 대한 아보카도 효능 및 아보카도 먹는 법 , 아보카도 부작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몇 년 전까지 생소한 과일이었지만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활용되고 우리의 몸에 좋은 효능도 알려지면서 유명해지고 전 세계에서 많은 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는 과일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 효능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 테니까 효능에 대해 알고 먹도록 합시다.ㅎㅎ

 

[아보카도 효능]

 

1. 아보카도의 효능 첫번째는 체중 감량 효과입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보다 느린 연소 에너지로 저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를 먹은 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배고픔을 안 느끼게 하여 음식을 섭취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은 몸속의 축적되어 있는 중성지방의 배출을 도와줘서 체중 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100g에 191칼로리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니 과도한 섭취는 안 좋다고 알고 계셔야 합니다.

 

2. 아보카도의 효능 두번째는 안구 보호 효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루테인,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항산화물질로 유해한 빛으로부터 우리들의 눈을 보호해 주기도 합니다.

 

3. 아보카도의 효능 세번째는 두뇌 향상 효과입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 천연 비타민E는 두뇌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성분들은 전두엽 활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의사결정 및 사고를 담당하는 뇌의 일부인 전두엽 피질의 혈액 고급을 향상해 성장기의 어린아이들, 노인분들의 두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아보카도의 효능 네번째는 영양소 흡수입니다. 중요한 여러 가지 비타민은 지용성이라서 신체에 지방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런 비타민에는 비타민A, K, D, E 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유분기가 다른 비타민들을 더 효율적으로 흡수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와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채소가 보유한 모든 종류의 비타민을 더욱 쉽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채소와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5. 아보카도의 효능 다섯번째는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입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이 풍부해서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지방 일일 권장량의 32%를 한 컵으로 제공하는데 아보카도의 지방은 단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걸 도움을 주는 단일 불포화지방이고 뇌졸중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 등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아보카도의 효능 여섯번째는 혈압 낮추는 효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로 바나나보다 더 많은 수치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런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는 아보카도 섭취는 혈압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장발작, 신부전 등의 위험을 낮춰주는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속의 지방은 적정량을 먹었을 때 우리의 몸에 좋게 작용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된다면 복통, 설사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너무 과하게 섭취했을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게 아닌 반대로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 환자의 경우에는 아보카도를 많은 양 섭취하시게 되면 혈액 속의 칼륨이 많아져 고 칼륨 혈증에 걸릴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셔야 됩니다.

 

아보카도를-손에-들고있는-사진
아보카도를 손에 들고있는 사진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샐러드, 샌드위치, 명란 비빔밥, 주스 등으로 먹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하셨다면 오일 파스타를 요리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냉채 절임을 만들어 드시는 분도 계시고 아보카도 롤을 만들어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 여러 가지 요리방법들이 있는데요. 아보카도 먹는 법을 검색하시면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여러 요리를 하시는 분들의 글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요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